학부소식

학부소식 보기 테이블
미래형 유망학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치매전문케어전공(사회복지학과 주관,신설)
작성자 김영옥 작성일 2019-10-18 조회수 190

안녕하세요.학우님!

치매전문케어전공가 2020년 연계전공으로 개설됩니다.

국내최초 치매케어전공!

사회복지와 연계하여 수강이 가능합니다.


치매케어학사와 사회복지학사 동시 취득 가능(복수전공과 같은 개념)


아래 소개 기사가 떠서 공유드립니다.


[치매전문케어 전공 소개]


■ 가장 시급한 사회문제…고령화에 따른 치매관리 = 현재 우리나라에는 치매상담콜센터, 치매안심센터 등이 운영되고 있다.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제는 향후 5~10년 새 치매 환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데 있다. 현재 운영 중인 시설로는 대비가 힘들다는 게 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측의 예견이다. 사회복지를 공부하고 상담심리를 연구하는 학생들이 전공과 더불어 복지현장, 상담현장에서 다차원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 치매전문케어 전공의 궁극적 목표다.


사회적 흐름에 따라 사회복지 측면에서 시급한 문제는 노인복지다. 그중에서도 치매환자에 대한 관리가 중요한 부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치매환자 및 환자가족 등을 케어하는 전문 분야의 교육을 받는다면 현장에서 훨씬 입체적으로 대응하고 앞서나갈 수 있다. 융합복지시대를 이끌어갈 미래형 인재를 양성한다는 전략이다. 나아가 우리나라 복지를 질적으로 한 차원 발전시키는 데 구체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종현 교수는 “고령사회를 맞은 만큼 우리나라 치매환자는 매년 증가할 것이다. 치매예방과 치매케어는 향후 우리나라 복지사회의 중대한 과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치매전문케어 전공에서는 치매예방, 치매조기발견, 그리고 치매환자와 가족의 돌봄을 위한 복지실천 전문가를 양성해 궁극적으로 건강한 복지사회를 구현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학과를 소개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news.unn.net)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220331

링크1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