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교육·봉사·연구기능을 수행함에 있어 상호 협력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산학 협력을 추진하기로 협의했구요.
오화영 사회복지학부 학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모두 교육훈련과 전문인력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서초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는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자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자립생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인당사자단체입니다. 특히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애인활동지원사업과 장애인복지일자리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희망공동체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답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실무능력을 갖춘 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공 심화과정으로 노인복지, 상담·건강복지, 가족복지, 복지시설경영, 치매전문케어 연계전공이 개설되어 있다. 정규교육과정 이외에도 비교과과정으로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과 동아리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 함양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에게 학생 개별 맞춤형 온·오프라인 학습 지도와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졸업과 함께 사회복지학사 학위를 취득할 뿐 아니라 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2급, 실버전문복지사와 같은 전문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복지심리상담사, 라이프코치, 복지시설경영사, 건강복지전문가, 치매케어지도사 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으며,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과정을 이수하는 경우 사회복지학사학위와 함께 치매케어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합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연락처 :041-415-6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