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융합(연계)전공 융합(연계)전공과 관련된 내용에 대하여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융합(연계)전공의 개요

융합(연계)전공이란 본교의 모집단위 설치전공은 아니지만 둘 이상 학과의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새로운 교육과정을 편성 및 운영하는 전공으로 우리 학교 다전공 이수제도 중 하나이며, 융합(연계)전공을 이수하고자 하는 학생은 졸업요건을 충족하면 복수학위를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교에서 개설된 융합(연계)전공에는 지구경영 융합전공, 치매전문케어 연계전공, 글로벌 K문화 연계전공, AI콘텐츠 연계전공이 있습니다. (https://youtu.be/udzvQCT2gaY)

 

신청자격

35학점 이상 이수하고 누적학기 평점평균 B0(3.0) 이상인 자.

    단, 편입생의 경우 본 대학교의 15학점 이상 이수하고 평점평균이 B0(3.0)이상인 자

융합(연계)전공을 이수하고자 하는 자는 1학년 2학기 이수자부터 3학년 1학기 이수자로 지정된 기간 내 신청 가능함.

 

신청기간 및 방법

공지된 기간 내 My page > 학적변동신청 > 융합(연계)/복수/부전공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속학과를 경유하여 융합(연계)전공의 책임교수와 주관학과(부)장의 승인을 득해야 합니다.

 

이수학점

융합(연계)전공의 전공과목(전공필수 12학점 이상, 전공선택 33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합니다.

주전공과 21학점 까지에서 과목중복을 인정합니다.

융합(연계)전공으로 이수한 교과목은 성적등급(평점평균) C0(2.0)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위수여

주전공과 융합(연계)전공의 졸업이수요건을 동시에 충족해야 하며. 주전공 졸업이수학점을 우선적으로 취득해야 합니다.

 

융합(연계)전공 이수 시 주의사항

  • 01 재학 중 다전공제도인 융합(연계)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중 하나만 이수 할 수 있습니다.
  • 02 융합(연계)전공 신청을 하지 않으면. 융합(연계)전공 이수학점 요건을 충족하더라도 융합(연계)전공 이수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 03 융합(연계)전공 포기시, 융합(연계)전공으로 취득한 학점은 주전공의 일반선택 과목으로 인정하여 졸업학점에 가산됩니다.
  • 04 융합(연계)전공 신청자가 별도의 포기의사가 없을 경우, 융합(연계)전공을 완전히 이수하기 전까지 졸업 할 수 없습니다..
>>>>>>>>>>>>>>>>
>>>>